본문 바로가기
정보/게임

롤 시즌9 종료일과 보상에 대해 다 알아봅시다

by @#!$%@^^%$! 2019. 11. 12.

롤 시즌9 종료일과 보상에 대해 다 알아봅시다


어느덧 11월 중순이 다가옴과 동시에 롤 시즌9 종료일이 다가왔. 이번 글에서는 공지사항에서 알려준 것을 토대로 정리해드리려고 해요. 아래의 롤 공지사항글을 참고하여서 롤 시즌9 종료일과 보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해요.


※ 아래 내용 중 일부는 추후 변경될 수도 있어요. 변경사항이 있다면 업데이트 해드릴게요.








명예 요구사항에 관하여


명예로운 분들에게 보상이 주어진다고 해요. 모든 랭크 보상을(전략적 팀 전투(롤토체스) 랭크 보상 제외되요.) 받기 위해서는 최소 명예 2레벨이 필요해요. 힘들게 달성한 업적의 보상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침착하면서도 신사답게 행동하는 것을 잊지 맙시다. 한마디로 매너플레이 해요!



명예 레벨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명예 레벨은 게임 클라이언트 로비의 [내정보]->[개요] 에서 언제든지 확인하실 수 있어요.



명예 레벨이 너무 낮아 보상을 받지 못할 것 같아요! 명예 레벨을 빠르게 올릴 방법이 있나요?


시즌 종료가 임박했을 때 채팅이 제한되어 있거나(일명 채금) 명예 레벨이 1이라면 보상에 대한 기대가 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저희측도 잘 알고 있어요. 명예 레벨을 직접 변경해드릴 수는 없지만, 명예 1레벨에서 명예 2레벨로 올라가는 조건을 완화하여 시즌이 종료되기 전에 명예로운 행동을 통해 명예 레벨을 올려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을 조금 높여 드리고자 해요. 포기하지 마시고 명예로운 플레이를 계속 진행해주세요.


대리게임은 절대 시도하시면 안되요! 대리 게임이 적발될 시 시즌 종료 보상이 회수되요. 그간 쌓아논 업적을 전부 무로 돌리시면 안되요.




시즌은 언제 종료되나요? (롤 시즌9 종료일)


리그 오브 레전드 랭크

리그 오브 레전드 랭크(이하 롤 랭크)에는 소환사의 협곡 개인/2인 랭크 및 자유 랭크, 뒤틀린 숲 자유 랭크가 포함되요.

2019 시즌 리그 오브 레전드 랭크는 현지 서버 시간 11월 18일 오후 11시 59분에 종료되며, 보상은 종료 시점의 티어를 기준으로 정해져요.

단, 11월 18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챔피언 선택 후 로딩화면에 진입한 게임도 집계되요. (즉, 자정 전에 플레이 해도 그 기록은 인정이 되요.)

휴면 계정일 가능성이 있는 랭크가 있다면, 보상을 놓치지 않도록 해당 랭크 게임을 한 번 플레이 해주어야 합니다.

마스터 이상의 티어는 11월 18일 오후 11시 45분에 시즌이 종료되요. 그 이후로 완료된 게임은 집계되지 않기 때문에 최상위 티어를 노리고 계신다면 부지런히 플레이해주시는 것을 잊지마시기를!

랭크 휴면 상태는 시즌과 함께 종료되요.


※11월 18일로 다시 수정하였습니다. 롤측이 공지사항을 다시 재변경했네요!



전략적 팀 전투 랭크 (롤토체스 랭크)

전략적 팀 전투 랭크 시즌은 현지 서버 시간 11월 5일 오후 11시 59분에 종료되었어요.

마스터 이상의 티어는 현지 서버 시간 11월 5일 오후 11시 45분에 종료되었어요.


보상은 언제쯤 받을 수 있나요?

랭크 보상은 임무 시스템을 통해 지급되요. 클라이언트 로그인만으로 임무가 달성되고 보상을 획득하실 수 있어요! 11월 20일부터 보상 지급이 시작되며, 12월 3일 오후 11시 59분까지 보상을 받으실 수 있어요. 이 기간 안에 꼭 로그인하셔서 보상을 챙겨가시기를 바래요.



어떠한 보상을 받을 수 있나요? (롤 시즌9 보상)


리그 오브 레전드 랭크 (롤 랭크)

소환사의 협곡 개인/2인 랭크, 자유 랭크 또는 뒤틀린 숲 랭크 게임에서 골드 이상을 달성하면 승리의 아트록스 스킨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아트록스가 없어도 스킨과 캐릭터가 함께 지급이 되요. 2개 이상의 랭크 게임에서 골드 이상을 달성한 경우 크로마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어요. (리그 오브 레전드 랭크 보상이기 때문에 전략적 팀 전투 랭크는 반영되지 않아요.)


뒤틀린 숲 종료 및 보상

뒤틀린 숲 모드 오랜사랑을 받아왔지만 영구적으로 종료될 예정이며, 이를 위한 보상을 준비하고 있어요. 한때 두 번째 크로마 보상 덕분에 많은 플레이어가 뒤틀린 숲으로 몰려들기도 했지만 일시적이었지만 이는 뒤틀린 숲을 잠시 방문한 플레이어와 오랫동안 뒤틀린 숲에서 활동한 플레이어 모두에게 좋은 경험이 되지 못했어요. 이에 따라 뒤틀린 숲을 오랫동안 사랑해주신 플레이어 여러분만을 위해 뒤틀린 숲의 대미를 장식할 만한 보상을 준비하고 있어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추후에 더 자세한 정보를 알려 드릴게요.



전략적 팀 전투 랭크 (롤토체스 랭크)

전략적 팀 전투는 명예 레벨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명예 레벨에 관계없이 실력에 따라 펭구 감정표현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어요. 귀여운 펭구보상을 받아봅시다.


아직 전략적 팀 전투의 랭크 보상을 구상 중에 있어요. 일단은 골드 이상을 달성했다면 달성한 티어에 따라 승리의 펭구 감정표현을 획득할 수 있어요. 추가로 보상이 마련되면 시즌 종료 시점의 티어에 따라 소급하여 지급해드릴게요.



더 '낮은' 티어의 보상을 획득하고 싶으면 어떡하죠?

랭크 보상은 시즌 종료 시점에 달성한 티어에 따라 지급되요. 2019 시즌 최종 결과를 기념하는 증표라고 생각해 주시고 받아주시면 감사드릴게요.



명예 보상

명예 보상으로 와드 스킨이 최선은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어요.(공지사항조차 참으로 재치있는 롤이에요.) 한 개 밖에 사용할 수 없는데 세 개나 주는 것은 이상하기 때문입니다. 감정표현은 이보다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했어요. 이 외에도 앞으로 적용할 여러 새로운 옵션을 계속해서 검토하고 있으니 기다려주시길 바랍니다.






파란색 - 명예 3레벨 감정표현

보라색/분홍색 - 명예 4레벨 감정표현

주황색 - 명예 5레벨 감정표현


명예 5레벨이지만 명예 3레벨 감정표현이 더 좋아요!

달성한 명예 레벨보다 낮은 명예 레벨의 감정표현도 모두 지급되니까 전부 사용해보시길! (야호!)



챌린저 실물 보상

챌린저를 달성한 멋진 플레이어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의미있는 보상을 계속 고민하고 있지만, 안타깝게도 이번 시즌 마련된 실물 보상은 없어요. 


이렇게 공지사항을 토대로 롤 시즌9 종료일 및 보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귀찮으신분들을 위해 세줄요약을 하자면

1. 롤 시즌9 종료일은 11월 18일 23시 59분

2. 롤 시즌9 보상은 승리의 아트록스 스킨(캐릭터 없으면 캐릭터와 스킨 함께 지급)

3. 2개 이상 골드 달성시 크로마 추가 지급


※11월 18일로 다시 수정하였습니다. 롤측이 공지사항을 다시 재변경했네요!


이렇게 정리가 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