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아이폰

아이폰 갤러리 동영상 재생 안됨 해결방법 알아보기

by @#!$%@^^%$! 2023. 7. 25.

아이폰 갤러리 동영상 재생 안됨 해결방법 알아보기

아이폰 갤러리 동영상 재생 안됨 썸네일

 


아이폰 사용자들이 가끔 겪는 문제 중 하나가 동영상 재생 안됨 문제입니다. 이 문제는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여기서는 그 해결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저장 공간 확인 및 확보


아이폰 저장 공간 메뉴로 이동


먼저, 아이폰의 저장 공간을 확인해야 합니다. 동영상 재생에 문제가 있다면 저장 공간이 부족한 것일 수 있는데요.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일반] > [iPhone 저장 공간] 메뉴로 이동해야 합니다.


필요 없는 파일과 데이터 정리


저장 공간이 부족하다면, 필요 없는 파일과 데이터를 정리하여 공간을 확보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보통 저장공간이 부족해서 캐시공간이 부족하여 재생이 안되는 경우가 있어서 이를 해결해두면 아이폰 동영상 재생 안됨 문제가 해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네트워크 통신 상태 개선


비행기 모드와 셀룰러 데이터 확인


네트워크 상태가 좋지 않으면 iCloud에서 동영상을 다운로드하는 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어 센터에서 비행기 모드와 셀룰러 데이터를 확인하고, 필요하다면 상태창을 조절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Wi-Fi 연결 확보


동영상 재생에는 안정적인 네트워크 연결이 필요합니다. Wi-Fi 연결이 불안정하다면, 가능한 한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을 확보해야하는데 와이파이 신호가 좋은 곳으로 옮기시거나 좀더 잘터지는 와이파이 신호를 잡아보세요


웹 사이트 동영상 재생 문제 해결

사파리의 임시 파일과 쿠키 삭제


아이폰에서 웹 사이트나 SNS에 있는 동영상을 재생할 때 문제가 발생한다면, 사파리의 임시 파일과 쿠키를 삭제해 보세요. [Safari] > [방문 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를 선택하여 임시 데이터를 삭제하면 동영상 재생 문제가 해결 될 수 있습니다.


방문 기록 및 데이터 지우기의 효과


방문 기록 및 데이터 지우기를 하면 방문 기록과 다른 탐색 데이터가 제거됩니다. 저장공간 확보의 효과도 있으면서 시스템 정리를 수행하기 때문에 아이폰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재시작


기기의 문제가 원인이라면 재시작(재부팅)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재시작하여 동영상 재생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기기를 껐다 키는 것 만으로도 진동 오류 등 다양한 원인이 해결 될 수 있어요.


설정 초기화


아이폰 설정 초기화 방법


위의 방법들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아이폰의 설정을 초기화해 보세요. [일반] >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 [모든 설정 재설정]을 선택하여 설정을 초기화하면 동영상 재생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모든 설정 재설정 선택 시 주의사항


하지만, 모든 설정 재설정을 선택할 때는 주의해야 합니다. 실수로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선택하면, 아이폰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가 삭제될 수 있으니 주의를 하셔야 해요.


암호 입력 후 재설정 효과


모든 설정 재설정을 선택하고 암호를 입력하면, 아이폰은 자동으로 재설정됩니다. 아마도 위의 과정이 안되면 이 방법이 가장 강력한 방법이 될텐데요. 이 과정을 통해 동영상 재생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결론: 아이폰 동영상 재생 안됨 문제의 해결


이상으로 아이폰에서 동영상 재생 안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각 단계별로 진행해보고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공식 Apple 서비스 센터에 문의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기기에 심각한 문제가 있을 수도 있으니,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FAQ

 

Q1: 아이폰에서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을 때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A1: 아이폰에서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을 때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하는 것은 저장 공간과 네트워크 상태입니다. 저장 공간이 부족하거나 네트워크 연결이 불안정하면 동영상 재생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Q2: 동영상 재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폰을 재시작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A2: 아이폰을 재시작하려면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른 후, 화면에 나타나는 슬라이더를 오른쪽으로 드래그합니다. 잠시 후에 다시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면 아이폰이 다시 켜집니다.


Q3: '모든 설정 재설정'을 선택하면 어떤 설정이 초기화되나요?


A3: '모든 설정 재설정'을 선택하면 네트워크 설정, 키보드 사전, 홈 화면 레이아웃, 위치 설정 등 아이폰의 모든 설정이 초기 상태로 돌아갑니다. 단, 이는 아이폰에 저장된 데이터나 앱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아이폰의 동영상 재생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각각의 상황에 맞는 방법을 적용하여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