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앱

카톡 멀티프로필 확인하는 방법 4가지로 알아보기

by @#!$%@^^%$! 2022. 6. 27.

멀티프로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의 썸네일입니다.

카카오톡을 이용함에 있어서 프로필 설정하는 부분에 대해 신경을 쓰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전화번호만 저장하게 되면 상대방의 프로필이 바로 뜨기 때문에 개인정보보호 즉 사생활에 관련된 부분이 많이 침해가 됩니다. 이를 근본적으로 막을 수는 없겠지만 카카오톡이 멀티프로필이라는 기능을 선보이며 이 같은 부담을 줄여주게 되었습니다. 카톡 멀티프로필 확인하는 방법 4가지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카카오스토리 탭으로 멀티프로필 확인 방법

 

카카오스토리로 확인할 수 있는 멀티프로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프로필을 살펴보시면 사진과 같이 카카오스토리 탭이 보이는 프로필이 간혹 보이실 겁니다. 멀티프로필을 사용하게 된다면 카카오스토리는 자동으로 숨겨지기 때문에 카카오스토리가 보인다면 멀티프로필이 아닌 본인의 프로필임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카카오스토리를 한 번도 이용을 안 했다고 한다면 이 탭 또한 역시 뜨지 않기 때문에 정확한 방법은 아닙니다.

 

히스토리로 멀티프로필 확인 방법

 

히스토리를 통한 멀티프로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우측상단의 표시가 다릅니다.

 

 

프로필을 클릭하시게 되면 히스토리가 보이게 되는 프로필이 있는데 이는 멀티프로필이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정확한 사항은 아닌데 멀티프로필을 자주 수정하는 경우는 없다고 판단하여 추측하는 식으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지갑 인증 뱃지로 멀티프로필 확인 방법

 

카카오톡 프로필에 지갑 인증 배지 마크가 있는지 없는지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프로필에 보면 카카오 인증지갑 뱃지가 보이는 프로필이 있습니다. 이 프로필이 있다면 이는 확실히 멀티프로필이 아닙니다. 다만 카카오 지갑 인증 뱃지를 달도록 하는 별도의 절차가 필요하기 때문에 모든 사람에게서 이 지갑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다른 카카오계정으로 멀티프로필 확인 방법

 

프로필을 보여줄 친구를 지정하는 멀티프로필 설정화면입니다

 

다른 카카오계정으로 멀티프로필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톡의 멀티프로필 기능은 자신의 폰에 저장된 친구에게 어떤 프로필로 보일지 자기가 선택하는 점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오히려 본 프로필을 덜 꾸미고 멀티프로필만 꾸밈으로서 사생활 보호가 더욱 철저해질 수 있습니다. 자신의 아는 사람들에게만 프로필을 드러내면 되는 것이니까요.

 

이렇게 카톡 멀티프로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