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유익한정보

통신비 환급 미환급금 조회해 보고 돌려받는 방법 알아보기

by @#!$%@^^%$! 2023. 8. 25.

통신비 환급에 관한 내용 썸네일

통신비 환급 서비스 개요

통신비 환급 서비스는 유·무선 통신 서비스 종료나 번호 이동 후 발생하는 미환급 금액을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확인하고 환급 신청을 할 수 있는 국민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개인 정보 보호와 불법적인 마케팅 방지를 위해 중립적인 기관인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무엇을 환급 받을 수 있나요?

통신 서비스를 해지할 때, 정산 후 발견되는 과납된 요금, 보증금 등의 선납된 금액이 환급 대상입니다. 이는 서비스 해지 시점까지의 사용 요금을 정산한 후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환급 대상자는 누구인가요?

유·무선 서비스를 해지하거나 번호를 이동한 고객 중에서 과납된 요금이 발생한 경우, 그리고 무선 서비스 해지 고객 중 단말기 보험료 미환급액이 있거나 유선 서비스 해지 고객 중 설비 보증금 미환급액이 발생한 경우가 환급 대상입니다. 해당 서비스는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에서 제공됩니다.

어디서 미환급액을 조회할 수 있나요?

KT, SK텔레콤, LG 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의 유·무선 서비스에 대한 미환급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직접적인 조회를 원하시면, 아래의 통신사 버튼을 클릭하거나 해당 통신사의 고객센터로 연락하실 수 있습니다.

 

  • 080-000-1618 (무선)
    080-000-9999 (유선)
  • 080-011-6000
    1599-0011
  • 080-019-7000 (무선)
    080-851-7001, 101 (유선)
  • 080-8282-106
  • SKT 알뜰폰 사업자
    고객센터보기

환급 절차와 방법

미환급액이 확인되면, 해당 금액은 명의자의 은행 계좌로 환급됩니다. 단, 환급 받는 계좌의 명의와 환급 대상자의 명의가 일치해야 합니다. 또한, 미납금액이 있을 경우, 그 금액은 환급액에서 차감된 후에 환급됩니다. 환급액은 통신사의 최종 확인 후에 지급되며, 이 과정에서 미납금액 확인 등으로 인해 환급 금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환급 금액에 문제가 있다면 해당 통신사의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